체형교정클리닉/바른자세교정

반월당허리통증 갑자기 허리 삐끗했을때 대처방법

뽀빠이체형교정 2022. 5. 30. 11:13

반월당허리통증 갑자기 허리 삐끗했을때 대처방법

 

 

 

안녕하세요 반월당허리통증 치료병원 뽀빠이정형외과입니다.

급성요추염좌는 척추를 둘러싼 관절, 인대, 근육에 손상이 생겨 통증을 느끼는 질환으로, 근육 사용의 정상 범위를 벗어나 갑자기 무거운 물건을 들거나 갑자기 일어나는 등의 자세 변화 혹은 기침하는 중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근육이 약해진 상태에서 발생하는 요추염좌는 평소 운동량이 부족하거나 잘못된 생활습관을 가진 사람들에게 주로 나타나는데요. 허리가 삐끗한 초기에는 냉찜질을 하는 것이 좋으며 하루~이틀 후에는 온찜질이 좋습니다. 파스에 진통 소염제가 함유된 제품이라면 진통에 도움이 되며 충분한 휴식 후 통증이 사라진다면 크게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지속되고 재발성을 보인다면 단순 요추염좌인지 디스크성 질환인지는 의사의 진찰을 통해 정확히 진단받으셔야 합니다. 척추질환의 경우도 처음에는 요추염좌의 형태로 통증이 나타나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을 통한 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또한 평소 바른자세와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해야 급성요추염좌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허리의 근육과 인대가 약화돼 있는 경우에는 급성 요추염좌가 잘 발생하기 때문인데요. 척추와 골반은 몸의 기둥과 주춧돌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상 바른 배열 상태를 유지해야 허리통증이 최소화되고 각각의 체형부위들이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될 수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계속될 경우 진통제 및 주사치료, 물리치료를 시행해볼 수 있으며, 통증 정도 및 상태에 따라 도수치료, 허리 근육 강화 운동, 약물치료, 물리치료, 냉온 찜질, 초음파 체외충격파 치료 등이 처방될 수 있습니다. 만약 통증이 개선되지 않거나 요추염좌 증상이 반복된다면 단순 근육통이 아닐 수 있으니 대구 반월당허리통증 치료병원 뽀빠이의 전문의를 통해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