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클리닉/바른자세교정

대구오십견 나이만의 문제가 아닌 오십견치료

뽀빠이체형교정 2020. 9. 9. 16:04

대구오십견 나이만의 문제가 아닌 오십견치료

 

 

 

안녕하세요 대구오십견 치료병원 뽀빠이입니다.

​어깨 관절은 팔과 몸통을 연결하며 우리몸에서 운동범위가 가장 큰 관절로 360도 회전이 가능한 유일한 관절이며 움직임이 큰 만큼 손상의 위험 또한 높습니다. 어깨질환을 일으키는 가장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회전근개파열, 어깨충돌증후군, 오십견 등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 유착성 관절낭염은 50대 이후에 많이 발생하는 탓에 오십견이라고 불리지만 요즘은 노화나 특정 원인 없이 ‘관절낭’이 수축돼 유착되는 과정에서 염증이 생기고 통증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보통 어깨 관절의 ‘과사용’과 ‘퇴행’ 등 다양한 기전이 ‘오십견’의 원인이 되기도 하는데,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나 직업적 특성 등도 증상의 원인으로 작용하며 발병 연령이 점차 낮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어깨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목과 어깨를 펴고 있는 바른자세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다. 학생들의 경우는 책상에 앉을 때 자세를 바르게 하고 공부를 하고, 장시간 컴퓨터 앞에 앉아서 업무를 보는 직장인의 경우에도 바른자세로 모니터를 응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1시간 앉아있으면 5~10분정도씩은 일어나서 몸의 근육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어깨근육을 풀어줘서 어깨통증을 예방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주기적으로 턱을 당기거나 어깨 돌리기, 목 돌리기와 같은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고, 잠을 잘 때도 엎드려서 자거나, 옆으로 누워서 자는 등의 자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모든 질환과 마찬가지로 오십견도 초기에 발견해 치료할수록 치료기간이 짧아지고 비용 부담이 적기 때문에 어깨 통증이 나타나면 되도록 빠른 시간 내에 병원을 찾는것이 좋습니다.

오십견이 발병하게 되면 다양한 증상들을 보이게 되는데 특히, 밤에만 아프다던지 , 옷입기, 머리감기, 물건들기가

어려워진다면 대구오십견 치료병원 뽀빠이로 방문하셔서 정확한 검진과 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