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클리닉/휜다리·오다리

반월당자세교정 치료가 필요한 휜다리 증상

뽀빠이체형교정 2023. 3. 20. 14:50

 

한국인의 경우 서양인보다 휜다리 더 많이 나타나는 데 가장 주요한 원인으로 양반다리로 앉거나 쪼그려 앉는 등의 좌식 생활 습관을 꼽습니다. 이런 자세습관은 휜다리의 유형 중에도O자형으로 다리가 휘어지는데 체중이 안쪽으로 쏠리기 때문에 관절 안쪽 연골이 더 빠르게 닳게 되며 무릎 연골의 빠른 퇴행을 부추기게 됩니다.

 

 

다리와 무릎이 보이는 거울 앞에 바로 서서 양쪽 발목을 붙이고 서 보세요. 무릎 안쪽 공간이 5이상 벌어져 있거나 양쪽 무릎 높이가 다르고 한쪽이 유난히 휘어 보인다면 휜다리로 무릎 변형이 진행됐다는 신호로 볼 수 있으며  골반이 틀어짐, 척추 변형까지 일으켜서 여러 가지 근골격계 변형이나 통증을 유발하는 원인이 되기 때문에 교정치료가 꼭 필요합니다.

 

 

 

반월당자세교정병원 뽀빠이에선 틀어진 다리 각도와 평발 유무, 다리길이 차이, 휘어진 척추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휜다리교정치료와 동시에 골반과 척추교정도 같이 진행해 치료 효과를 높이고 있습니다.

골반과 고관절, 하지에 이르기까지 불균형한 체형구조와 정렬을 도수치료로 바로잡아주며 스트레칭으로 부족한 인대 및 근육의 단축상태를 이완해주어 수술이나 약물 없이 이루어지는 비수술 방식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무릎 안쪽이 유난히 아프거나 발목을 자주 접질리는 것도 휜다리의 증상으로 휜다리를 치료하지 않고 방치할 경우 퇴행성관절염뿐만 아니라 척추질환이나 족부질환 등의 2차적인 질환으로 발전할 수 있으니 반월당자세교정병원 뽀빠이에서 정확히 진단 후 휜다리치료를 시작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