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클리닉/휜다리·오다리

목동휜다리 비수술 오다리 교정방법

뽀빠이체형교정 2017. 11. 29. 15:14

목동휜다리 비수술 오다리 교정방법








안녕하세요 목동휜다리 교정병원 뽀빠이입니다.

양쪽 무릎이 닿지 않고 안쪽으로 휘어있는 오다리는 안짱다리 또는 내반슬이라고 부릅니다.

오다리가 외모상에는 문제가 될지 모르지만 아프지 않은데... 라며 망설이는 분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오다리가 관절염과 깊은 연관이 있다는 점을 아신다면 생각이 달라지실 지도 모르겠습니다.







무릎이 시리거나 쑤시는 관절염은 노인질환 2위로 꼽힐만큼 많은 분들에게 공포의 대상입니다.

대개 퇴행성관절염 증상은 50대 이후부터 서서히 나타납니다.

퇴행성관절염이란 관절을 보호하고 있는 연골이 손상되거나 퇴행성변화로 인해 관절을 이루고 있는 뼈와 인대 등에 손상이 일어나 염증이나 통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처음에는 관절을 움직일 때 관절 부위에만 통증이 나타나지만 치료시기를 놓치거나 방치하게 되면 관절 부위가 부어오르기도 하고 관절연골이 소실되거나 변형되어 마찰음이 생기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런 관절염 수술 환자의 대부분이 다리가 휘어 있으며 일반인에 비해 휜다리가 퇴행성관절염이 더 빨리 진행되고 발생률 또한 4~5배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오다리는 다리가 일직선으로 곧게 뻗어 있지 않고 무릎관절이 정상 범위에서 벗어나 한쪽으로 쏠리게 되어 운동능력을 저하시키고 무릎관절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무릎관절염을 앞당기게 됩니다.

또한, 다리가 휘어지면 골반불균형과 척추의 변형을 일으킬 수 있으며 무릎통증과 발목통증, 골반통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오다리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체형을 전반적으로 이해하고 교정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으로 휜다리를 치료하는 방법입니다.

목동휜다리교정병원 뽀빠이의 오다리 교정방법은 골반과 고관절이 이어지는 부분의 뼈가 내회전하여 생기므로 잘못 발달된 근육과 인대를 바로잡아주는 도수치료, 조직 개선과 통증에 효과적인 초음파치료와 전기자극치료와 공기압치료, 자가운동요법 등을 병행하는 비수술로 진행됩니다.

그동안 오다리가 고민이시거나 젊은데도 무릎통증이 나타나 의아하셨다면 목동휜다리 교정병원 뽀빠이에서는 정밀검사를 통해 유발한 원인을 찾고 통증을 해결하는 오다리교정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