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클리닉/척추교정

잠실척추교정 퇴행성 척추질환 치료

뽀빠이체형교정 2020. 12. 29. 15:28

잠실척추교정 퇴행성 척추질환치료

 

 

안녕하세요 잠실척추교정병원 뽀빠이입니다.

나이가 들면 누구나 노화가 일어나고 퇴행성 질환이 발생하게 되지만 어떻게 대처하고 관리하느냐에 따라 삶의 질은 달라지게 됩니다. 최근에는 잘못된 자세와 더불어 운동 부족 등의 이유로 비교적 젊은 층에서도 추간판 노화가 빨리 일어나 척추질환의 발생을 앞당기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가장 대표적인 퇴행성 척추질환으로는 허리디스크, 척추관협착증, 척추전방전위증을 들 수 있는데요.

 

 

흔히 허리디스크라고 부르는 ‘요추추간판탈출증’은 척추뼈와 척추뼈 사이에 존재하는, 추간판이 여러 원인에 의해 손상을 받거나 퇴행성 변화를 겪으면서 나타나는 척추질환으로 추간판 내부의 젤리 같은 수핵이 탈출하거나 후관절 주위 골극과 섬유륜이 두툼해지면서 주변을 지나는 척추신경을 압박하며 통증과 근력 저하 등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척추관협착증은 허리구조물의 퇴행성 변화로 주로 여성과 노년층에서 가장 많이 발병하며, 척추협착증의 주요 증상은 걸을 때 허리를 찌르거나 다리가 저리는 듯한 증상이 나타나며 근력저하가 동반되며 허리를 앞으로 굽히거나 쪼그려 앉아있을 때 통증이 완화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은 척추의 위아래 뼈가 마치 계단과 같이 어긋나면서, 위 뼈가 아래 뼈보다 배 쪽으로 밀려나는 등의 변형과 통증을 유발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근육이 뭉친 것처럼 뻐근하고 묵직한 정도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좁아진 척추관이 신경근의 흐름을 방해하고, 압박해서 저림이나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허리를 반듯하게 편 후 척추뼈를 만졌을 때 특정한 부위가 계단처럼 느껴진다면 척추전방전위증을 의심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척추질환 초기 증상이라면 꼭 수술이 필요하지 않으며 보존적 치료나 비수술적 치료로 증상 호전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퇴행성척추질환은 척추변형에 의해 등과 허리통증 혹은 다리가 저리는 방사통까지 심하게 찾아와 일상생활에 불편함을 주게 되므로 잠실척추교정병원 뽀빠이정형외과에서 정밀검사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치료프로그램을 진행해 바르고 건강한 척추를 회복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