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클리닉/만성통증질환

대구무릎통증 겨울철 무릎관절 지키는 무릎강화운동

뽀빠이체형교정 2020. 12. 14. 12:19

대구무릎통증 겨울철 무릎관절 지키는 무릎강화운동

 

 

안녕하세요 대구무릎통증 치료병원 뽀빠이입니다.

겨울철 기온과 기압이 낮아지면서 무릎통증을 호소하는 환자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는 무릎을 감싸고 있는 근육과 힘줄, 인대가 굳어지고 혈관이 수축하면서 통증이 더 심해지게 되는데요. 

 

 

 

무릎 관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무릎에 충격을 주지 않도록  무릎에 무리가 가는 자세는 피하고 올바른 생활 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관절에 무리가 가는 반복적인 작업이나 무리한 운동을 피하는 것이 좋고 , 바닥에 쪼그리고 앉거나 무릎을 꿇거나, 양반다리를 하고 앉는 좌식생활은 무릎에 압박을 주고 무릎연골을 마모시키는 원인이 되므로 의자를 이용하는 하는 것이 무릎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체중관리를 통해 무릎에 가해지는 충격을 줄여주고, 무릎 주위 근육을 강화해 관절의 안정성을 확보하는 것도 무릎관절염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잘못된 운동방법은 오히려 무릎에 무리를 무리가 올 수 있어 운동을 할 때는 운동방법을 꼭 숙지해서 바른자세로 운동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갑자기 무릎 통증이 나타났다면 무릎을 따뜻하게 해주고 근육과 인대가 뭉치지 꾸준한 스트레칭과 운동을 통해 꾸준히 관리해 주시고, 노력을 기울이는데도 불구하고 무릎 통증이 일주일 이상 지속적으로 나타날 때에는 일시적인 통증이 아닐 수 있으므로 반드시 대구무릎통증 치료병원 전문의에게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받아야만 합니다. 초기 퇴행성 무릎 관절염이라면 물리치료, 도수치료, 주사치료 등 보존적 치료를 시행하여 치료할 수 있습니다. 관절이나 인대가 손상된 경우에는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악화될 수 있으므로 치료시기를 미루지 마시길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