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증클리닉/만성통증질환

목동허리통증 잠잘 때 자세가 허리통증 부른다

뽀빠이체형교정 2020. 10. 29. 15:35

목동허리통증 잠잘 때 자세가 허리통증 부른다

 

 

 

안녕하세요 목동허리통증 치료병원 뽀빠이입니다.

여러분의 잠잘 때 자세는 어떠한가요? 잠을 푹 자기 위해서는 과도하게 웅크려서 근육이 긴장하지 않도록 몸을 바로 편 상태에서 잠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잠잘 때 엎드려서 자는 경우 경추나 요추가 틀어져 통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올바른 수면자세란 경추와 척추가 원래의 상태가 유지되는 활처럼 굽은 상태로 척추의 모양이 자연스럽게 유지되는 경우입니다.

 

 

 

낮잠도 마찬가지입니다. 특히, 학생들의 경우 피곤에 지쳐 책상에서 엎드려 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척추 점막에 있는 디스크, 추간판에 많은 압력을 받게 되고, 추간판의 변성, 좀 더 나아가서는 추간판 탈출까지 이어질 수 있게 됩니다.

 

 

 

 

똑바로 누워서 자는 경우가 힘들다면 무릎 아래에 베개를 넣으면 척추가 자연스러운 S 곡선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옆으로 누워 자는 사람은 한쪽 팔 위에 베개를 놓고 쿠션이나 베개를 양다리 사이 무릎 부근에 끼워주는 것이 좋습니다.

 

 

 

 

목동허리통증 치료병원 뽀빠이에서는 허리뼈인 요추주변의 관절과 근육의 배열, 안정성을 찾아주는 수기도수치료 및 온열, 전기, 초음파, 체외충격파, 고주파 등의 다양한 통증치료, 근육을 이완하고 체형을 바로잡아주는 운동요법을 통해 전만된 요추에서 비롯되는 체형변위와 불편감을 개선하실 수 있는데요.

허리통증이라고 하면 큰 병이 아닐까? 혹은 수술이 필요할까? 먼저 고민하시고 부담을 느끼고 병원을 꺼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체형교정 전문가가 있는 목동허리통증 치료병원 뽀빠이에서는 수술없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니 부담없이 문의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