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클리닉/척추교정

여의도척추측만증 좌우어깨높이 다르다면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뽀빠이체형교정 2019. 10. 28. 14:26

여의도척추측만증 좌우어깨높이 다르다면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안녕하세요 여의도척추측만증 교정병원 뽀빠이입니다.

척추측만증은 척추가 옆으로 휘고 굽어지는 질환으로 척추옆굽음증이라고도 불리는데요.

척추가 단순하게 옆으로만 휘어지는 것이 아니라 척추의 추체와 관절이 회전하면서 옆으로 굽는 형태로 나타나기 때문에 조기발견이 교정치료에 큰 관건이 되기도 합니다.





그러나 척추가 휘고 있는 상태라도 특별한 통증증상이 없어 방치되기 쉽기 때문에 척추측만증 자가진단이 중요합니다.

좌우어깨높이가 다르거나 신체의 불균형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척추측만증을 확인하기 가장 쉬운 자가진단 방법은 아담 테스트(Adam’s Test)를 실시해 보세요.


두 다리를 모으고 서서 허리를 앞으로 숙인 뒤 등의 기울기나 견갑골 한쪽이 튀어나오지 않았는지 불균형을 관찰하는 방법입니다.





 

- 한쪽 어깨가 처져있다

- 허리 곡선이 좌우로 비대칭이다.

- 양쪽 갈비뼈의 크기가 다른 느낌이다.

- 골반이 평행하지 않고 기울어져 있다.

- 허리를 굽혔을 때 한쪽 등이 유난히 볼록 튀어나와 있다.





위와 깉은 증상이 있다면 조속히 여의도척추측만증 교정병원 뽀빠이를 방문하여 엑스레이촬영을 해보셔야합니다.

척추측만증은 비교적 예방과 조기발견이 어려운 질환입니다.

그러나 무조건 치료를 뒤로 미루는 것은 척추는 물론 몸 근골격계 건강을 망치는 일이 될 수 있는데요.

여의도척추측만증 교정병원 뽀빠이에선 척추가 휜 측만증은 측만각도와 변형정도,외관상 모습 및 신체불균형 정도에 따라 척추측만증치료 방법이 달라질 수 있고 개개인의 상태와 근력정도, 연령이나 시기에 따라서도 치료기간 및 적합한 솔루션을 적용하여 척추측만증 치료가 진행됩니다.

척추측만증 자가진단 결과 척추 건강이 걱정된다면 부담없이 뽀빠이로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