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형교정클리닉/척추교정

잠실자세교정 배나오고 뒤뚱거린다면 척추전방전위증

뽀빠이체형교정 2019. 7. 29. 14:56

잠실자세교정 배 나오고 뒤뚱거린다면 척추전방전위증

    




 

안녕하세요 잠실자세교정병원 뽀빠이정형외과입니다.

모든 질환이 그렇듯 척추질환도 초기에 발견하면 수술 없이도 완치될 수 있는데요.

초기 통증이 나타날 때 정확한 진단을 받고 신경손상을 막아야

물리치료나 도수치료 등 보존적 치료와 근력을 강화하는 운동요법을 통해 허리통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의 척추는 근육과 인대 등 주변 조직에 의해 잘 고정되어 있는데요.

남성보다 근육량이 적은데다 폐경기 여성이나 바르지않은 자세로 앉는 습관을 가지고 있는 경우 척추에 비정상적인 충격을 과다하게 주면서 척추체가 서로 미끄러져서 한 척추체가 앞 쪽으로 어긋나는 척추전방전위증이 발생하게 됩니다.

초기에는 근육이 뭉친 것처럼 뻐근하고 묵직한 정도지만, 시간이 흐를수록 좁아진 척추관이 신경근의 흐름을 방해하고, 압박해서 저림이나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척추전방전위증의 증상은 앉았다가 일어날 때, 허리를 뒤로 젖힐 경우 허리통증이 나타나며,

허리보다 좀 더 아래 골반의 부위의 통증이 더욱 더 심해지기도 하는데요.

배가 나오고 걸음걸이가 뒤뚱거리며 오리처럼 걷는다면 척추전방전위증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평소에 바른 자세와 생활습관을 유지하면서, 허리의 근력 강화에 신경을 쓰면 어느 정도의 척추질환들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허리통증 초기에 잠실자세교정 뽀빠이로 방문하셔서 치료나 잘못된 자세를 바로잡고 올바른 생활습관과 관련 운동요법, 도수치료 등 비수술적 척추교정프로그램으로 척추전방전위증을 교정하여 건강한 척추를 유지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