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거북목, 나뿐자세 이제 그만 거북목 교정자세
해운대거북목, 나쁜자세 이제 그만 거북목 교정자세
안녕하세요 해운대거북목 교정병원 뽀빠이입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2012면~2015년 사이에 거북목증후군 환자들이 약 30%이상 증가한 것으로 조사되고 있는데 이는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의 증가와 함께 컴퓨터나 노트북의 사용 또한 문제가 되고 있는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목이 앞으로 전방향으로 기울어 머리를 내밀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거북목은 거북목신드롬, 거북목증후군으로도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이처럼 불균형한 체형은 통증과 불편함을 발생시켜 삶의 질도 떨어지게 만듭니다.
머리를 자주 내밀고 있고, 구부정한 자세를 자주 취한다면 거북목자가진단 해보시고 거북목 교정자세로 거북목을 예방해보세요.
거북목은 가정에서도 쉽게 자가진단을 통해 거북목 여부를 파악할 수 있는데요.
이상적인 자세는 귓볼과 어깨의 중심이 일직선으로 이뤄지면서 안정적인 균형을 이루는 것으로 어깨중심과 귓볼 중심을 가상의 선을 그어 봤을 때 2.5cm 이상 앞으로 나오면 거북목이 의심되며, 5cm이상 차이가 난다면 병원을 방문해 정밀검사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1) 장시간 앉아있는다면 스트레칭 필수이며 스트레칭이 어렵다면 목을 좌우로 움직이거나 기지개를 펴준다.
2) 신문이나 잡지를 바닥에 놓고 보는 습관은 좋지 않으므로 책 받침대를 이용해 목의 무리를 줄여준다.
3) 모니터는 눈높이와 동일하게 맞춰준다 *모니터가 너무 낮거나 높을 경우 목, 어깨에 부담이 갈 수 있어요
4) 숙면을 부르는 베개 높이는 6~8cm 너무 높거나 낮은 베개는 NO!
경추구조가 바뀌고 근육기능에 문제가 생긴 거북목은 주사를 맞거나 쉬거나, 약을 먹는다고 해서 통증과 피로가 쉽게 개선되진 않습니다.
하루종일 목,어깨를 무겁게 하고 집중력이 흐려지고 두통이나 어지러움도 생길 뿐 아니라 깊은 숙면을 방해하고 만성피로가 지긋하게도 나타나기도 합니다.
해운대거북목 교정병원 뽀빠이정형외과에서는 1:1맞춤 체형교정프로그램이 도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개인의 상태에 맞게 적절한 체형회복, 근력향상이 가능하며 자세교정과 통증을 개선하는 종합적인 시스템으로 수술이나 입원, 마취없이도 부담없이 거북목 교정치료가 가능합니다.
해운대겁구목 교정병원 뽀빠이에서 거북목을 초기에 잡고 2,3차 근골격계질환의 예방은 물론 그간 거북목으로 괴로웠던 생활에서 벗어나시길 바랍니다.